본문 바로가기
시계

오데마피게 로얄 오크 시계 이야기

by 우리방 2023. 2. 15.

오데마 피게 로얄 오크 Audemars Piguet Royal Oak

오데마 피게 로얄 오크(Audemars Piguet Royal Oak)는 천재 시계 제작자 제랄드 젠타(Gerald Charles Genta)가 디자인한 시계로 1972년 출시되었습니다. 로얄 오크라는 이름은 영국의 유명한 배 이름에서 따왔습니다. 오데마 피게 로얄 오크는 세계 최초로 나온 럭셔리 스포츠 시계로 스위스 바젤 시계보석박람회에서 선보이자마자 사람들의 눈길을 모았습니다.

Royal Oak Openworked Grande Complication

지금 보면 평범해 보일 수도 있지만 당시 독특한 모양의 시계 덮개와 시계줄은 시계 디자인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평가받았습니다. 짙은 푸른색 다이얼과 8 각형 전면 케이스, 그리고 39mm에 달하는 크기는 당시 시계업계의 상식을 뛰어넘는 디자인으로 평가받았습니다. 39mm에 달하는 크기에도 두께는 7mm에 불과했습니다.

 

 

출시된 제품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었음에도 가격은 금으로 만든 제품만큼 높은 가격이 책정되었습니다.

오데마 피게를 유명하게 만든 시계

오데마 피게 로얄 오크는 지난 2022년 출시 50주년을 맞았습니다. 로얄 오크 첫 출시 성공에 힘입은 오데마 피게는 계속해서 다양한 로얄 오크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현재 121종류의 로얄 오크 제품이 나와있습니다. 로얄 오크의 성공으로 오데마 피게는 세계적인 럭셔리 시계 브랜드로 발돋움했을 정도입니다. 오데마 피게 로얄 오크는 스테인리스 스틸, 엘로 골드, 로즈 골드, 백금, 플라티넘 등 다양한 재료와 다양한 디자인의 로얄 오크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Royal Oak Selfwinding Flying Tourbillo
ROYAL OAK SELFWINDING BLUE SAPPHIRE

 

 

오데마 피게 로얄 오크는 롤렉스 데이토나(Rolex Daytona), 파텍 필립 노틸러스(Patek Philippe Nautilus)와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시계로 꼽힙니다. 이들 시계는 돈이 있다고 해서 살 수도 없습니다. 일부 인기 있는 모델은 구매 대기 시간만 10년이 걸립니다. 평소 시계를 구매하는 VIP고객이 아니면 구매하기도 힘들 정도입니다. 참고로 파텍 필립 노틸러스도 로얄 오크를 디자인한 제랄드 젠타입니다. 정말 대단한 사람입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특정 모델은 시계를 구매한 후 매장에서 나와 시장에서 구입가보다 3배 이상 높은 가격에 팔 수 있을 정도입니다. 그러나 이들 시계는 엄격한 사후 관리가 이뤄지기 때문에 구매 후 바로 시장에 팔 경우 시계업체 블랙리스트에 오를 수 있습니다.

오데마 피게는 스위스 르 부라쉐스(Le Brassus)에서 1875년 창립되었습니다. 창립자는 줄스 루이 오데마(Jules-Louis Audemars)와 에드워드 오귀스트 피게(Edward-Auguste Piguet)였고 이 두 사람의 이름을 따서 오데마 피게라는 시계회사가 되었습니다. 

오데마 피게는 오랜 역사를 가진 시계 업체입니다. 오데마 피게 로얄 오크는 그동안 축적한 시계 제작 기술, 좋은 재료, 그리고 한정된 수량을 생산함으로써 높은 가치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