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방

펜디 바게트 백 이야기

by 우리방 2023. 2. 27.

펜디 바게트 백 Baguette bag

펜디는 모피, 기성복, 가죽제품, 신발 향수, 가방 등을 생산하는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업체로 1925년 설립됐습니다. 2001년 세계 최대 명품 소비재 그룹인 LVMH(Moët Hennessy Louis Vuittonnbsp)에 합병되었습니다. 

펜디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도 바게트 백에 대해서는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바게트란 명칭은 우리가 잘 아는 프랑스 빵에서 따왔습니다. 가방이 세로보다는 가로로 길쭉한 편이라 프랑스 사람들이 바게트 빵을 옆구리에 끼고 다니듯 가지고 다닌다고 붙여진 이름입니다. 

펜디 바게트 백은 1997년 펜디 창업주 손녀인 실비아 벤투리니 펜디(Silvia Venturini Fendi)가 칼 라거펠트(Karl Lagerfeld)의 도움을 받아 디자인했습니다. 칼 라거펠트는 F자 두 개가 마주 보는 펜디 로고를 만든 인물입니다. 바게트 백의 잠금쇠와 가방에는 펜디 고로가 새겨져 있습니다.

펜디 바게트 블랙
펜디 바게트 레드

 

 

바게트 백은 펜디를 대표하는 상징과도 같은 가방입니다. 이 가방이 선풍적인 인기를 모은 것은 미국의 로맨틱 코미디인 "섹스 앤드 더 시티"에 소품으로 출연한 것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2000년 이 드라마 주인공인 사라 제시카 파커가 협찬받은 바게 백을 옆구리에 끼고 나왔습니다. 당시 사라가 들고 나온 가방을 보고 여러 셀렙들이 구매하면서 인기몰이를 했습니다. 줄리아 로버트, 패리스 힐, 엘리자베스 테일러 등이 바게트백을 들고 다녔습니다. 엘리자베스 테일러는 바게트 백 18개나 구매했습니다.

바게트 백을 맨 사라 제시카 파커

지난 2022년 펜디 바게트 백 출시 25주년을 맞아 뉴욕 패션 위크에서 대대적인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곳에는 바게트백을 든 많은 셀럽들이 참석했습니다. 

바게트 백을 맨 엠마 로버츠와 아만다 사이프리드.

 

 

바게트 가방이 나온 후 25년 이상 대히트를 기록하는 동안 펜디에서는 새로운 재료와 다양한 디자인으로 된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나파가죽(부드러운 가죽), 고급가죽, 실크, 패브릭, 울, 코튼, 퍼(모피) 등의 재료를 사용하여 가장을 만듭니다.

바게트 백 사이즈는 미니(너비 19cm*높이 11.5cm*깊이 4cm), 미디엄(너비 27cm*높이 15cm*깊이 6cm) 라지(너비 33cm*높이 18cm*깊이 5.5cm) 등이 있습니다. 가방 가로길이가 세로길이보다 확연하게 길어 보입니다. 다만 가방 크기가 넉넉하지 않아 실용적이지 않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구매하기 전에 직접 확인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가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발렌시아가 르 카골 백 이야기  (0) 2023.02.25
클로에 우디 토트 백 이야기  (0) 2023.02.06
디올 바비백 이야기  (0) 2023.01.25

댓글